성형외과에서 턱수술을 받은 후 안면비대칭이 발생한 사례

성형외과에서 자신들만의 특별한 기술로 턱 미용수술을 시행한다고 하여 그 설명을 믿고 수술 하였으나 오히려 미용적으로 악화된 사례

환자는 미용수술에 관심을 갖고 성형외과를 알아보던 중 턱을 보다 자연스럽게 만들어 준다고 하는 성형외과의 광고를 보고 진료를 받았습니다.

성형외과에서는 자신들이 개량한 방법으로 턱을 갸름하게 개선할 수 있다고 하였고 환자는 성형외과의 설명을 듣고 수술을 진행하였습니다.

그런데 수술을 받고 나니 턱이 좌, 우로 비대칭이 발생하였고 병원에서는 2년 정도 기다리면 회복이 될 것이라고 하였으나 환자의 얼굴비대칭은 1년 넘게 개선이 되지 않았습니다.

병원에서는 환자의 얼굴비대칭이 없다고 주장하였고 이에 환자는 소송을 제기하기에 이르렀고, 법원에서는 병원에서 시행하는 수술내용에 대하여 환자에게 구체적으로 설명하지 않았고, 비대칭이 발생한 이유에는 병원 측의 부주의한 진료 및 경과관찰의 책임도 일부있다고 인정하여 약 1천 6백만원의 손해배상 판결을 하였습니다.

의료법률 문제로 고민이신가요?

법률사무소 이원은 의사출신 대표변호사가 의료와 법률 양쪽의 전문지식을 갖고 의뢰인의 문제를 빠르고 친절하게 상담합니다. 궁금한 점은 부담없이 문의하세요.

글 공유하기:

카테고리

사례연구

의료소송블로그

언론보도

다른 글 보기

복합성 치주염을 앓고 있지만 몰랐던 환자 A씨

복합성 치주염이란 무엇일까요?사람에게는 윗니와 아랫니가 있습니다.윗니와 아랫니가 서로 맞물리는 관계를 보통 교합이라고 부릅니다.일반적으로 치아교정 치료의 목적으로 윗니와 아랫니를 정렬하곤 합니다.하지만 교합상태에 이상이 발생하면 과도한 결합력이

의사출신 변호사로 구성된
의료소송 전문 법률사무소

업무 분야

Newsletter

Sign up to our newsletter